메인 플래시영역

새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친구사랑주간 - 칭찬릴레이 이벤트
이름
윤계연
작성일
2019-04-08
[일반] 친구사랑주간 - 칭찬릴레이 이벤트의 첨부이미지 1
[일반] 친구사랑주간 - 칭찬릴레이 이벤트의 첨부이미지 2
[일반] 친구사랑주간 - 칭찬릴레이 이벤트의 첨부이미지 3
[일반] 친구사랑주간 - 칭찬릴레이 이벤트의 첨부이미지 4


사랑은 칭찬을 타고! 친구사랑 실천하는 왕방초

━━━━━━━━━━━━━━━━━━━━━━━━━━━━━━━━━━━━━━━━━━━━━━━━━━━━━━━━━

   - 친구사랑의 날 칭찬릴레이 이벤트 -

 

 

4월 첫째 주,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친구사랑주간을 맞아 칭찬 릴레이 이벤트를 시작하였다. 이 이벤트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년이 참가했다. 왕방초등학교 학생들은 친구사랑주간에 친구들의 좋은 점, 칭찬할만한 점을 찾은 후 칭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모양의 포스트잇에 손글씨로 꾹꾹 눌러 담은 친구에 대한 진심은 편지를 보내는 친구나 받는 친구 모두에게 흐뭇한 미소를 불러오기에 충분했다. 각 반마다 다양하게 구성한 디자인의 칭찬 릴레이판 역시 그 반 친구들의 개성과 센스를 보여줄 수 있는 멋진 작품으로 완성되었다. 포스트잇 칭찬릴레이 편지와 더불어 귀여운 그림과 글씨로 정성껏 꾸미고 멋을 낸 칭찬 릴레이판들을 돌아보니 친구를 생각하는 따뜻하고 예쁜 마음들이 하나로 모여 생생한 목소리로 전달되는 것 같았다.

학생들은 이번 친구사랑의 날을 맞이하여 같은 반 친구들과 서로 칭찬을 건네며 익숙함에 잠시 잊고 있던 서로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다. 또한 어색했던 친구들과 서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관계를 향상하고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왕방초 학생들은 나와 다르다고 해서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다가가 친구의 좋은 점, 멋진 부분을 발견해주고 함께 어울리는 노력을 하는 자세가 친구 관계에서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 친구 사랑은 어렵고 거창한 것이 아닌, 바로 내 옆에 있는 친구에게 작은 칭찬의 말을 건네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임을 왕방 어린이 모두의 가슴에 새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왕방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친구사랑주간 - 칭찬릴레이 이벤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20190408_144729.jpg (4.93MB)
20190408_144902.jpg (5.53MB)
20190408_144713.jpg (5.37MB)
20190408_144742.jpg (5.43MB)
다음글
솔직하게 말하고 공감하며 들어요-비폭력대화 수업
/ 윤계연
솔직하게 말하고 공감하며 들어요 ━━━━━━━━━━━━━━━━━━━━━━━━━━━━━━━━━━━━━━━━━━━━━━━━━━━━━━━━━━- 관계개선 프로젝트, ‘비폭력대화’ 수업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에서 4월 첫째 주부터 1학년부터 5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각 학급당 총..
이전글
책 읽어주는 어머니
/ 윤계연
이야기꽃이 활짝, 생각이 쑥쑥 ━━━━━━━━━━━━━━━━━━━━━━━━━━━━━━━━━━━━━━━━━━━━━━━━━━- 왕방어린이들을 위한 즐거운 책읽기, ‘책 읽어주는 어머니’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에서 4월 4일부터 1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새로운 아침독서활동으로 맞춤형 책 읽..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