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새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예쁜 말 쓰기' 캠페인
이름
윤계연
작성일
2019-06-10
[일반] '예쁜 말 쓰기' 캠페인의 첨부이미지 1
[일반] '예쁜 말 쓰기' 캠페인의 첨부이미지 2
[일반] '예쁜 말 쓰기' 캠페인의 첨부이미지 3


예쁜 말 한 마디에 샘솟는 행복과 기쁨

━━━━━━━━━━━━━━━━━━━━━━━━━━━━━━━━━━━━━━━━━━━━━━━━━━━━━━━━━

- 학생자치회 예쁜 말 쓰기캠페인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에서는 63일부터 5일까지 조금 특별한 아침 등굣길 풍경이 펼쳐졌다. 저마다 책가방을 메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누군가 작은 선물을 건네주는 것이었다. 선물을 받은 학생들은 아침부터 어리둥절한 표정이었지만 무엇인지 살펴보던 표정에는 잔잔히 미소가 번져 나왔다. 다름 아닌 왕방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 추진하는 예쁜 말 쓰기캠페인 행사를 알리기 위해 준비한 달콤한 사탕 선물이었다. 학생자치회를 구성하는 4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학생들은 요즘 들어 교내에서 거친 말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학생들 스스로 예쁜 말을 사용하자는 캠페인 운동을 전개해보자고 아이디어를 모았다. 서로에게 쓰면 기분 좋아지는 예쁘고 고운 말들을 적어 달콤한 선물과 함께 아침마다 3일 동안 전교생들에게 건네며 행복한 아침을 열어주었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그 행복한 기분에 흠뻑 빠질 수밖에 없었다.

이번 캠페인이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교사들의 지시나 학교 차원의 행사가 아니라 오로지 학생들의 자발적인 의견으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참으로 뿌듯하고 기특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스스로 오늘보다 나은 나를 꿈꾸며 한 발자국씩 전진해 가는 왕방초 어린이들, 그리고 이러한 꿈을 혼자가 아닌 함께 나누고 키우는 그 모습에 사탕보다 훨씬 달콤하고 짜릿한 감동이 마음을 채운다. 이번 캠페인에서 함께 나눈 소중하고 따뜻한 마음을 잊지 말고 간직하여 오랫동안 교내에 행복과 기쁨이 퍼져나가길 바래본다.

왕방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예쁜 말 쓰기' 캠페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예쁜말1.jpg (31.61KB)
예쁜말2.jpg (28.44KB)
예쁜말3.jpg (35.66KB)
다음글
교육가족대토론회
/ 윤계연
더 나은 왕방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2019학년도 1학기 교육가족대토론회- 1학기를 점차 마무리하면서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6월 27일 학생 대표들과 교사, 학부모가 한 자리에 모..
이전글
함께하는 안전교육 - 소방훈련
/ 윤계연
당황하지 않고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어요 ━━━━━━━━━━━━━━━━━━━━━━━━━━━━━━━━━━━━━━━━━━━━━━━━━━━━━━━━- 함께하는 안전교육, 소방훈련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6월 4일에 전교생 및 전교직원이 함께하는 소방훈련을 진행하였다. 훈련이 이루어지기..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