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새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2019년 독서체험의 날
이름
윤계연
작성일
2019-10-29
[일반] 2019년 독서체험의 날의 첨부이미지 1
[일반] 2019년 독서체험의 날의 첨부이미지 2
[일반] 2019년 독서체험의 날의 첨부이미지 3
[일반] 2019년 독서체험의 날의 첨부이미지 4


오감으로 느끼는 책나라 여행

━━━━━━━━━━━━━━━━━━━━━━━━━━━━━━━━━━━━━━━━━━━━━━━━━━━━━━━━━

- 2019년 독서체험의 날-

 

1024,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특별한 하루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독서주간을 맞아 학년별로 교실과 복도 곳곳을 활용하여 다양한 독서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다. 오늘 하루만큼은 평소에 공부하던 교실은 온데간데없고 넓고 자유로운 공간에서 책과 함께 뛰노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며 그야말로 오감으로 책을 접하는 축제를 여는 것이다. 독서체험활동은 학년별 수준과 발달연령에 맞게 준비되었으며 저학년은 주로 책을 읽고 내용과 관계된 골든벨 퀴즈, 스피드 퀴즈, 미로탈출 게임, 마블게임 등을 하거나 마스크, 가방, 책갈피, 마법의 알약 등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고학년은 온 책 읽기를 통해 조금 더 깊이 있는 독서체험이 이루어졌으며 여러 가지 부스에서 책 내용과 관계되는 문제를 풀거나 기념 스탬프를 모으는 등의 활동을 통해 책 읽기를 내면화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독서체험의 날 행사에는 학부모님들도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부스를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과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셨다. 덕분에 학생들은 교실과 복도를 넘나들며 직접 지도를 들고 세계 여러 나라를 탐방하듯이 활동 카드를 들고 다니며 다양하고 즐거운 책의 세계에 빠져들 수 있었다.

평소 독서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막상 책 한 권 붙잡고 끝까지 읽기에는 이런저런 핑계가 많아진다. 하지만 독서체험의 날을 온전히 즐긴 왕방 어린이들은 하루 종일 책 속에 빠져 있었음에도 지치지 않고 행복한 표정이었다. 그리고 벌써 내년에 돌아올 독서체험의 날을 기다리고 있다. 일상 속에서 책과 친해지는 한 걸음을 내딛은 왕방 어린이들의 독서체험이 날로 이어져가길 기대해본다.

왕방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2019년 독서체험의 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독서1.jpg (186.81KB)
독서2.jpg (215.21KB)
독서3.jpg (154.31KB)
독서4.jpg (164.09KB)
다음글
왕방스타 버스킹 공연
/ 윤계연
내가 바로 왕방스타!━━━━━━━━━━━━━━━━━━━━━━━━━━━━━━━━━━━━━━━━━━━━━━━- 학생자치회 주관 버스킹 공연-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 점심시간에 중앙현관 앞에서 특별한 공연이 열렸다. 바로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기획한 왕방스타 공연으로 친구들 앞에서 자신이 갈고..
이전글
흡연예방 문화교육
/ 윤계연
나를 지키고 우리를 살리는 약속━━━━━━━━━━━━━━━━━━━━━━━━━━━━━━━━━━━━━━━━━━━━━━━━- 흡연예방 문화교육 인형극 관람-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의 시청각실에는 공연을 진행하기 위한 무대장치가 한창이었다. 학생들은 삼삼오오 자리를 잡고 앉아 어떤 재미있는 공..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