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새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책 읽어주는 선배
이름
윤계연
작성일
2019-11-11
[일반] 책 읽어주는 선배의 첨부이미지 1
[일반] 책 읽어주는 선배의 첨부이미지 2


언니, 오빠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속으로

━━━━━━━━━━━━━━━━━━━━━━━━━━━━━━━━━━━━━━━━━━━━━━━━━━━━━━━━━

- ‘책 읽어주는 선배활동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에서는 10월말부터 매주 화요일 아침에 새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5, 6학년 선배들이 품에 책을 한 권씩 안고 1, 2학년 교실을 방문하여 어린 동생들에게 직접 책을 읽어주는 것이다. 언니와 오빠들이 직접 고른 재미있는 이야기책을 실감나게 읽어주는 동안 옹기종기 귀를 기울이는 동생들의 모습은 병아리 떼 같이 귀엽기만 하다.

책 읽어주는 선배활동의 시작은 다름 아닌 5, 6학년 학생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지난 1학기 교육가족대토론회에서 바람직한 독서교육에 대해 열린 토의를 진행하던 중에 학생들이 의견을 개진하였다. 바로 고학년 선배들이 저학년 교실을 찾아가서 책을 읽어준다면 서로에게 더욱 특별하고 즐거운 독서 체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이다. 그야말로 선배들의 순수한 열정과 사랑으로 시작된 이 활동은 왕방 교육가족 모두의 지지를 받아 2학기부터 차근차근 실행에 옮겨지고 있다.

이 활동은 이야기를 듣는 학생들과 읽는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공부다. 좋은 이야기를 나누는 지식적인 경험도 값지지만 선배들은 동생들에게 무엇인가를 도와줄 수 있다는 뿌듯함과 자신감을 기른다. 또한 의젓한 언니, 오빠들의 모습을 보며 저학년 동생들은 빨리 자라서 우리도 저렇게 책을 읽어주는 믿음직한 선배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품게 된다. 아무쪼록 책과 더불어 행복한 아침 열기를 이어가는 왕방 어린이들의 모습에 힘찬 응원을 보내며, 함께 책 읽는 문화가 더욱 퍼져나가기를 바래본다.

왕방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책 읽어주는 선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책1.jpg (50.19KB)
책2.jpg (50.68KB)
다음글
친구사랑주간 - 즉석사진데이
/ 윤계연
찰칵! 친구와의 우정을 찍어드립니다━━━━━━━━━━━━━━━━━━━━━━━━━━━━━━━━━━━━━━━━━- 친구사랑주간 ‘즉석사진데이’ 활동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에서는 11월 첫째 주에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하여 조금은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바로 추억의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활..
이전글
왕방스타 버스킹 공연
/ 윤계연
내가 바로 왕방스타!━━━━━━━━━━━━━━━━━━━━━━━━━━━━━━━━━━━━━━━━━━━━━━━- 학생자치회 주관 버스킹 공연-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 점심시간에 중앙현관 앞에서 특별한 공연이 열렸다. 바로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기획한 왕방스타 공연으로 친구들 앞에서 자신이 갈고..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