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새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퓨전타악공연 관람
이름
윤계연
작성일
2019-11-27
[일반] 퓨전타악공연 관람의 첨부이미지 1
[일반] 퓨전타악공연 관람의 첨부이미지 2
[일반] 퓨전타악공연 관람의 첨부이미지 3
[일반] 퓨전타악공연 관람의 첨부이미지 4


얼쑤~ 좋다! 신나는 타악의 향연

━━━━━━━━━━━━━━━━━━━━━━━━━━━━━━━━━━━━━━━━━

- 퓨전 타악 공연 관람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 학생들은 1027일 시청각실에서 학년별로 퓨전 타악 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과서에서 보던 전통 풍물놀이의 악기들인 꽹과리, , 장구 등이 서양 타악기인 드럼과 만나 흥이 넘치는 멋진 무대가 만들어졌다. 퓨전 타악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공연팀 청명은 등장부터가 남달랐다. 학생들이 앉아있는 시청각실 뒤편에서부터 꽹과리를 힘차게 울리며 무대로 입장하는 모습에 어린이들의 두 눈이 휘둥그레졌다. 오직 두드리는 악기만으로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공연이 가능할까 의심했던 마음은 공연이 시작되고 5분도 지나지 않아 완전히 사라졌다. 빠르게 혹은 느리게 심장박동처럼 요동치며 음악과 어우러지는 타악 공연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그야말로 환상적인 무대를 연출하며 우리의 가슴을 뛰게 만들었다. 객석에서 보는 어린이들 중에는 함께 리듬을 타느라 머리와 어깨를 끊임없이 들썩거리는 친구도 있었다.

공연 내내 타악기는 단순하고 심심하다는 편견이 사라졌으며 우리 악기, 우리 가락이 이렇게나 멋지고 즐겁다는 사실에 뿌듯함마저 느껴졌다. 평소 접해보기 힘든 이번 타악 공연이 왕방 어린이들에게는 살아있는 공부이자 의미 있는 문화예술 체험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공연을 보는 동안 성숙한 질서의식과 음악을 느끼고 함께 호응하는 멋진 관람 자세를 보여준 왕방 어린이들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고 싶다.

왕방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퓨전타악공연 관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타악3.jpg (1.90MB)
타악4.jpg (1.97MB)
타악6.jpg (2.44MB)
타악8.jpg (1.98MB)
다음글
2019 전교 임원 선거
/ 학교관리자
학생들의 대표는 우리 손으로!━━━━━━━━━━━━━━━━━━━━━━━━━━━━━━━━━━━━━━━━━- 왕방초등학교 2019 전교 임원 선거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2019년 12월 19일(목)에 학생들을 대표할 새로운 임원을 선출하는 전교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임원 후보자들은 선거 ..
이전글
친구사랑주간 - 즉석사진데이
/ 윤계연
찰칵! 친구와의 우정을 찍어드립니다━━━━━━━━━━━━━━━━━━━━━━━━━━━━━━━━━━━━━━━━━- 친구사랑주간 ‘즉석사진데이’ 활동 - 왕방초등학교(교장 김희정)에서는 11월 첫째 주에 친구사랑주간을 맞이하여 조금은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하였다. 바로 추억의 폴라로이드 사진기를 활..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